[Drone] (2) 셀피드론 조종앱 jy-ufo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저번에 포스팅한 테크몬드론 과 같은 사진촬영 기능이 있고 휴대폰으로 조종가능한 드론을 조종하려면 JY-UFO 라는 휴대폰 조종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드론을 조종하시는 분들은 조종간이 오히려 더 어려울 수 있는데 휴대폰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기면서 조종하는 것처럼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휴대폰의 기울기를 이용해서 조종할 수 있으니 나름 시작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JY-UFO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JY-UFO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이므로 iOS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검색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고나면 '설치' 를 클릭해서 앱을 설치해줍니다.
'동의'도 클릭해줍니다.
앱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JY-UFO 앱이 생기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개인화면은 가렸습니다.)
해당 어플을 실행하기 앞서 드론과 연결을 위해 앱을 사용하므로 드론의 전원을 켜줍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부분의 전원버튼을 1~2초 꾹 눌렀다가 떼주시면 전원이 켜지면서 앞부분에 초록색 불빛이 깜박입니다.
<OFF 상태>
<ON 상태>
드론의 전원을 ON한 상태로 와이파이를 켜면 WiFiUFO-6B6547(뒷자리는 바뀔 수 있습니다) 혹은 WiFi-720P-78D457 과 같은 이름의 드론과 연결을 위한 와이파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와이파이를 클릭해줍니다.
들어오면 현재 드론의 카메라가 비추는 영상이 실시간으로 송신됩니다. 조종을 위해 처음 화면에서 OFF되어 있는 파란색 박스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 부분에 Off --> On 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드론 조종이 가능합니다.
화면에서 왼쪽 조종간은 상하 컨트롤러, 오른쪽 조종간은 좌우 컨트롤러 입니다.
왼쪽 조종간에서 밑으로 되어있는 파란점을 위로 끌어올리시면 드론의 프로펠러가 회전하면서 상승을 시작합니다.
상승이 되면 본격적으로 조종을 해야 하는데요. 처음에 조종간으로 오른쪽 왼쪽을 컨트롤하려다보면 미세한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자꾸만 추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아래 사진의 파란박스 부분의 팽이모양을 클릭하시면 휴대폰의 기울기를 인식해서 드론이 움직이는 'G-sensor'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 이륙에 관한 부분입니다. 왼쪽 상하 조종간으로 이륙이 안되면 아래 사진의 모래시계표시(고도유지 버튼입니다)를 누르면 하단 좌우측에 화살표가 생길 겁니다. 왼쪽에 '↑'를 누르면 이륙하고 '↓'를 누르면 착륙이 아닌 고도가 낮아집니다. 착륙을 시키려면 하단 가운데의 stop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그러면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을 눌러 고도를 낮추다가 착륙시켜야 합니다. 바로 조종간으로 하면 이륙이 안되기도 하더라구요. 이렇게 이륙시키는게 잘됩니다. (댓글에 이륙에 관한 문의가 있어 작성했습니다.)
전환이 되고 나면 왼쪽으로 기울이면 왼쪽으로 파란공이 움직이고 오른쪽으로 휴대폰을 기울이면 오른쪽으로 기울어져서 조종이 됩니다. 처음 운용하시게 되면 이 조종법이 조종간을 컨트롤하는 것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진짜 조종하는 것 같아서 선호합니다..:)
생각보다 쉬울 것 같아 보이지만 어려운 조종, 하지만 금새 적응되니 재밌게 날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